본문 바로가기

Zoom 仁/대학생활 이야기

학생의료공제 안내

안녕하세요, 인하인 여러분! 더운 여름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학생의료공제제도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학기의 의료공제 신청이 8월 말까지이기 때문인데요, 아직 신청 안하신 분들은 늦지 않게 신청하세요!

인하대학교에서는 본 대학교 재학생이 상병 진료 시 의료비의 부담을 줄이고, 건강증진 빛 복리후생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학생의료공제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하대학교 학생이면서, 등록기간에 공제회비를 납부 했다면 공제회비를 납부한 재학기간동안의 의료비에 대해 공제 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재학중인 매 학기마다 신청해야 하는데요, 1학기의 의료공제 신청은 8월 말까지니 늦지않게 신청하세요.

공제급여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201731일부터의 진료비 적용

구분

공제급여율

공제급여상한액

외래요양

100%

200,000/학기

입원요양

100%

2,000,000/학기

* 공제급여의 신청은 재학중인 매 학기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진료받은 해당 학기에 신청)

* 다만, 장기 입원 등의 특별한 사유가 있을 경우 진료를 시작한 학기 종료 후 1개월까지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신청기간 : 1학기 : 3~ 8월말, 2학기 : 9~ 익년 2월 말)

진료비 영수증과 본인의 계좌번호를 교내 개인 포털에 입력 후 방문하서 신청서를 작성하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공제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 계좌번호를 교내 개인 포털에 입력 학생의료공제회 방문병원 및 의원에서 받은 영수증 제출 신청서 접수 공제급여 지급(입력된 본인의 은행 계좌로 입금)

 

만일 병원에서 영수증을 받지 않았다면 건강보험공단에 방문하여서 요양급여 내역서를 발급받은 후 제출하면 됩니다. 학생의료공제회는 학생회관 2층의 인하대학교 대학건강센터 안에 위치해 있습니다.

학생회관 2층에 위치한 인하대학교 대학건강센터

인하누리가 학교에서 건강보험공단을 찾아가 봤습니다!

인하대학교에서 가장 가까운 건강보험공단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남부지사입니다. 버스로 약 30분 내에 갈 수 있어요. 후문에서는 908번 버스를, 정문에서는 8A번과 8번 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남부지사

 

건강보험공단 4층에서 요양급여내역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4층으로 올라가면 보험급여부, 건강관리부가 나옵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바로 앞쪽에서 신청서를 작성 후 요양급여내역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서 작성부터 서류 발급까지는 약 5분 정도 걸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