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om 仁/대학생활 이야기

2017-2 부분등록, 등록 안내

여러분, 안녕하세요! 1학기 방학이 이제 체 한달도 남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2학기를 맞이하여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 재학생 등록과 관련된 안내사항을 전달해드리는 기사를 준비하였습니다.

등록기간: 2017. 8. 21() 09:00 ~ 8. 25() 17:00 까지

 

고지서출력: 2017. 8. 14.() 17:00 이후(예정)

   * 장학금 미확정 시 다소 지연될 수 있음.

인하 포털시스템(http://portal.inha.ac.kr) 클릭 → Login(학번 및 비밀번호 입력) → 학사행정등록등록금 납부 및 고지서 인쇄출력

대학원은 해당 대학원 행정실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장학금이 변경될 수도 있으니 등록 전에 고지서금액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등록방법: 무통장입금(가상계좌)

지정은행 창구 납부(하나은행,우리은행,국민은행,농협 전국지점)

 

1. 포털/등록 - 가상계좌번호 확인

2. 가상계좌로의 입금방법

   - 인터넷(텔레)뱅킹

   - 무통장입금(지점방문), 타행이체

   - CD/ATM을 통한 계좌이체 

3. 가상계좌로 결제 시 유의사항

  (1) 가상계좌는 학생 개인마다 하나의 계좌번호를 임시로 부여한 것이므로 입금자가 누구인지는 관계없으며, 가상계좌로 입금이 되면 해당 학생의 등록은 완료됩니다.

  (2) 가상계좌로 이체 시 입금액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체실행이 자동 취소되어 입금액이 본인계좌로 반환되므로, 본인에게 부여된 계좌번호로 납부금액을 정확하게 맞춰 입금해야 등록처리가 완료됩니다.

  (3) 이용시간 : 8. 21() 09:00 ~ 8. 25() 17:00 (기간 중 항시 납부 가능)

  (4) 등록에 사용되는 가상계좌는 일회성이며, 다른 용도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가상계좌 예금주는 “○○○(학생이름)인하대학교입니다.

  전액장학금 수혜학생도 의료공제회비(\13,000) 또는 유학생보험료(\58,000)를 납부하지 않으면 미등록 처리가 되니 등록기간 중에 필히 등록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가상계좌는 1회성이므로 기타납부금(학생회비, 졸업준비금)은 등록금과 합산하여 한 번에 입금하시기 바랍니다.

등록구분 : 부분(학점) 및 수업연한 초과자 등록

등록기간 : 9. 7() 09:00 ~ 9. 8() 17:00

대상자

 부분(학점)등록 대상자 : 조기복학 또는 정규등록 4차학기 이상 등록을 필한 자 중                              16학점 미만을 수강신청한 학생(정규학기 등록에 미포함)

   부분등록 신청 : 부분(학점)등록 대상자만 해당

                     (포털등록부분등록신청)

   부분등록 신청기간 : 8. 16() 09:00 ~ 9. 1() 까지

   부분등록 고지서 출력기간 : 9. 5() 18:00 예정

 수업연한 초과자 : 정규학기 등록을 필하였으나 졸업학점 부족으로 추가등록이

                      필요한 학생(부분등록 신청 불필요)

수강신청 학점에 따라 16학점 이상인 경우는 전액등록금, 16학점 미만인 경우는        학점에 따른 등록금 고지서 생성

   (학점당 등록금은 2017년 학부 재학생 계열별 등록금 안내 참조)

강제입력 포함 수강신청과목 및 학점이 확정된 경우에만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강제입력 및 삭제 등 변경이 필요한 경우에는 위 기간 이후 별도 지정기간에 납부)

가상계좌 납부

  - 학생 휴대폰으로 입금 확인 SMS 전송

  - 포털/등록에서 당일 납부 확인(17:00 이전 납부 시)

인하 포털시스템(http://portal.inha.ac.kr) 클릭 → Login(학번 및 비밀번호 입력) → 학사행정등록금학기 납부확인 및 납부확인서 출력

등록 후, 휴학 신청기간 내 휴학하면 전액 이월처리되며 환불되지 않습니다.

등록금을 납부한 학생은 학자금대출 신청이 불가하니 등록 전에 대출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 생활비는 신청 가능합니다.

학자금 대출은 등록기간 내에만 실행 가능합니다.

농어촌 학자금대출의 경우 추가등록기간에 일괄 등록처리됩니다.

장학증서 소지자 등록 및 환불 안내

  등록 : 등록기간 중 장학증서 및 차액 지참하여 재무팀 납부

환불 : 등록 후 익일부터 등록기간 중 장학증서와 학생증을 지참, 재무팀 방문하면 즉시 환불

 

Note. 졸업학점이 부족한 분들 중, 2학기를 휴학하고 계절학기를 이용해 졸업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2학기부터 휴학을 하게 될 경우 계절학기 과목의 수강신청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따라서 부득이하게 2017-2 정규학기만 쉬고 계절학기만을 수강하기 원한다면, 정규학기를 부분등록 한 후, 정규학기 시작 기준 4주차 때 해당 과목을 포기하고 계절학기를 수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휴학을 신청하면 계절학기 수강이 불가능하다는 점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