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om 仁/인하 뉴스피드

복수·연계·부전공 신청기간 안내

 

인하인 여러분, 안녕하세요! 한 학기 한 학기 학교를 다니면서 우리의 시야는 점점 더 넓어집니다. 다양한 전공교양 강의들을 수강하면서, 많은 활동을 하고, 사람들을 만나면서. 그리고 이러한 과정 속에서 또 다른 경험과 도전을 하기도 하는데요.

새로운 길에도 눈을 뜨신, 혹은 더 큰 경쟁력을 기르고 싶은 학우 여러분을 위해 어김없이 다중전공 신청기간이 돌아왔습니다. 1년에 2, 기간이 이틀로 매우 짧기 때문에 신중하게 고민한 후 잊지 않고 신청하셔야 합니다 :)

 

 


 

다중전공 신청 및 변경기간 : 2017. 7. 24.() 09:00 - 7. 25.() 17:00

합격자 발표 : 2017. 8. 2.()

우선수강신청 변경 : 2017. 8. 3.()

 

 


 

- 2017-2학기 기준 3차 학기부터 8차 학기까지 신청 가능하며

2학기가 9차 학기인 학생은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6차 학기 이상 신청자의 경우

복수전공(연계전공)의 필수과목 및 전공학점 이수로 인하여 정규 8학기 이내에 졸업이 불가할 수 있으므로 신청 전공사무실에서 수강지도를 받은 후 신중하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8차 학기 합격자의 경우

복수전공(연계전공)의 이수를 위해서는 위와 같은 이유로 신청학기 포함 최소 2개 학기를 의무적으로 등록해야 하며, 학기당 15학점 이상 수강신청을 해야 합니다. 이를 이행하지 않을 시 복수전공(연계전공) 합격 여부는 취소될 수 있습니다.

 

다중전공 신청자격 제한이 20162학기부터 신청 학기 기준 7차 학기에서 8차 학기로 완화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졸업을 앞둔 학생들에게도 보다 많은 기회가 돌아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1) 복수전공 부전공

복수전공은 인하대학교에 설치된 전 학과()를 대상으로 합니다.

- , 의과대학, 법과대학으로의 신청은 불가능하며, 사범대학으로의 복수전공은 사범대 학생에 한하여 허용됩니다. 동일한 전공으로 복수부전공 신청 역시 제한됩니다.

 

 

(2) 연계전공

 


 

- 신청 자격 : 해당 연계전공 주관학과 또는 연계학과""-주전공하는 학생, ""-복수전공하는 학생, ""-부전공하는 학생 (, 소프트웨어융합공학 연계전공에 한해 주관학과 학생들은 신청이 불가)

- 연계전공 교과과정 및 이수과목 등은 신청 시에 주관학과 사무실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 소프트웨어융합공학 연계전공은 공대행정실로 문의)

 

 

  

인하포털시스템 로그인 - 학사행정 - 학적 - 학적변동신청 - 복수전공/연계전공/부전공

 

원하는 전공을 선택 후 저장합니다.

이후 '신청내역조회'를 통해 합격 여부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복수전공 선발은 각 지원학과에서 서류(이수한 학점 평점) 심사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이때 복수전공 허용 인원은 전공별로 수강인원, 수용여건, 수강능력 등을 감안하여 제한됩니다.

 

합격 여부는 8. 2.() 포털서비스(PC : 신청내역조회/모바일 : 학적변동신청 결과조회)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합격자는 결과를 고려하여 8. 3() 우선수강신청 혹은 변경이 가능합니다.

 


 

학교 생활을 이어가면서 다양한 이유로 다중전공을 변경하거나, 포기하게 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기간과 방법은 앞서 소개드린 '신청'과 동일한데요, 아래에서 더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포기 신청 일자 : 2017. 7. 24.() 09:00 - 7. 25.() 17:00

(2) 포기 신청 방법 :

- 포털 로그인 - 학사행정 - 학적 - 학적변동신청 - 전공배정 메뉴, "포기"

- 2전공 신청메뉴, 신청경로와 동일하나 이미 제2전공을 이수 중인 학생의 경우는 "포기" 버튼이 활성화되며, "포기" 버튼을 누르면 포기신청이 됩니다.

(3) 포기 확인 : 학적 학적변동신청 신청내역조회에서 처리내역 확인 가능

 

- 복수전공을 중도에 포기하고자 할 경우 정해진 신청기간에 인하포털시스템에서 포기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 당해 학기 졸업예정자가 복수전공을 중도에 포기하고자 할 경우 복수전공포기신청서를 작성하여 복수전공학과()장의 포기 허가를 받은 후 교무처 학사팀에 제출해야 합니다.

- 복수전공 신청자가 제적(자퇴 포함)되는 경우, 별도의 포기 절차 없이 이수 중인 복수전공은 자동 포기 처리됩니다.

  


 

- 복수연계부전공(교직분야) 등의 교원자격증을 추가로 취득하고자 하는 경우, 이수 학점 및 이수 과목 등에 차이가 있으므로 소속 학과 사무실 또는 사범대학 행정실에서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졸업에 필요한 학과()별 기준 학점과 졸업 조건을 반드시 충족하여야 하며, 소속학과의 교과목과 복수전공학과 또는 주관학과의 전공이수에 필요한 교과목 및 학점을 모두 취득하여야 합니다.

- 복수전공학과()의 교양과목은 이수하지 않아도 되나, 선수과목을 지정하였을 경우 이를 이수하여야 합니다.

 

- 복수연계부전공 포기는 신청 기간(7. 24. ~ 7. 25.) 내에서만 포기가 가능하며, 졸업예정자에 한해 포기신청서를 작성하여 지원(주관)학과의 결재를 받은 후 학사팀으로 12월말까지 직접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하고자 하는 복수부전공의 교과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지원학과 사무실로, 연계전공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주관학과 사무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