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om 仁/시설 이용 Tip

교내 게시물 및 현수막 설치 안내

 

인하인 여러분, 안녕하세요! 지난 422일에는 학위수여식이 있었는데요, 졸업 시즌을 맞아 캠퍼스 곳곳에서는 학우분들의 센스가 돋보이는 현수막의 행렬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예쁜 축하의 마음을 담은 것이니만큼 그 의미는 남다를 텐데요. 오늘은 학생지원팀의 안내에 따라 올바른 게시물 및 현수막 설치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소중한 만큼 지켜져야 할 것들!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신학기와 졸업 시즌을 맞아 교내 게시물 및 현수막의 무분별한 설치로 인해 건물 외벽 및 게시판이 훼손되거나 부주의에 따른 안전 사고 발생, 통행에 지장을 주는 피해 발생이 예상됩니다. 깨끗한 캠퍼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게시물 및 현수막 설치방법을 안내하오니 필히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0. 게시물 및 현수막 규정

 

캠퍼스이용에 관한 내규 제 8조에 따르면, 게시물 및 현수막은 지정된 장소(플랜카드 걸이 및 게시판)에 실명으로 된 것에 한합니다. 그러나 부득이한 경우에는 통행에 지장이 없거나 나무 및 구조물에 손상을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총무팀 또는 학생지원팀의 협조를 얻어 게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율부착 및 책임제거를 원칙으로 하며, 게시물 하단에 학생지원팀 확인을 받은 후 게시하도록 해야 합니다.

 

 

1.설치 승인

 

교내에 게시 혹은 설치되는 게시물 및 현수막의 관리는 학생지원팀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설치 1주일 전에 학생지원팀 문의와 내방을 통해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원칙적으로 사전 승인이 완료된 건에 한해 설치가 가능하며, 승인 도장이 날인되지 않은 게시물 및 현수막의 경우 임의로 철거될 수 있습니다.

 

학생 관련 : 학생지원팀(032-860-7063, 학생회관 3)

학생 외 개인 및 단체 : 총무팀(032-860-7093)

 

 

2. 설치 기준

 

위치 : 적법하게 설치 가능한 위치(아래 참조)에만 설치

기간 : 최장 2(2주 이상 필요 시 재승인 완료 후 가능)

수량

- 게시물 : 개인 또는 단체당 5개 이내

- 현수막 : 개인 또는 단체당 1


  

공식적으로 게시물 및 현수막을 부착할 수 있는 위치는 각 3곳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조금 더 상세한 위치를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게시물

 

교내 포스터 부착이 가능한 외부 게시판은 본관 통행로, 환경관리실 외벽(쪽문), 6호관 입구(배구장 옆) 3곳이며, 외부 포스터 부착은 위 3곳에서만 가능합니다.

 

- 포스터는 게시물 부착 지정 장소에서만 가능합니다. (건물 외벽 부착 금지)

- 한 게시판에 동일 포스터를 중복 게시하는 것을 지양합니다.

- 포스터 게시 기간은 10일을 초과할 수 없으며, 철거 일자를 포스터에 명시하여야 합니다.

- 외벽에 손상을 가하는 청테이프, 접착제의 사용은 불가합니다.

 

현수막

 

(1) 후문 ~ 학생회관 가로수길

 

- 교내 구성원들의 통행권 보장을 위해 현수막은 지면에서 2M 이상 이격하여 설치 바랍니다.

- 강풍으로 인해 현수막이 떨어져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바람이 통할 수 있도록 현수막에 구멍을 내어 설치 바랍니다.

 

 

(2) 5호관 남쪽 (정석학술정보관 옆)

 

- 5호관 남측에 구비된 플랜카드 걸이대를 이용하여 부착 바랍니다.

- 플랜카드 걸이대 규격에 맞게 제작하여 부착 바랍니다.

(걸이대 2개 이상을 사용하여 부착 금지)

 

 

(3) 정문 ~ 본관 통행로

 

 

설치 시 하단부 주요 포함 사항

설치자 또는 설치 단체명, 게시기간, 설치자 연락처

 

위 규정들에 어긋나는 게시물 및 현수막의 경우, 임의 철거될 수 있음에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규정 위반 시 벌칙사항

- 1회 위반 : 경고 및 강제철거

- 2회 위반 : 강제철거 및 한학기 설치불가

- 3회 이상 위반 : 강제철거 및 영구 설치 불가

 

그 외 교내 게시물과 관련한 문의는 학생지원팀(032-860-7063, 학생회관 3) 및 총무팀(032-860-7093)으로 부탁드립니다 :) 이상으로 봄날의 인하누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