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om 仁/시설 이용 Tip

사용하기 괜찮은 ‘교내 전용’ 백신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볼까요?

 

작년에 이어 바이러스 뿐만 아니라 대표적인 악성 소프트웨어 랜섬웨어의 기승은 점점 심해져 가고 있습니다. 위협들로부터 컴퓨터를 안전하게 지키는 방법은 적절한 백신 프로그램과 안티 랜섬웨어 툴을 이용해 사전에 피해를 막고, 평상시 백업을 생활화하여 그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오늘은 교내에서 사용하기 괜찮은 백신 프로그램인 시만텍의 백신 프로그램인 Symantec Endpoint Protection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교내에서 제공중인 Symantec Endpoint Protection의 눈에 띄는 특징은 시스템의 성능 저하 없이 시스템의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세계적으로 공신력을 인정받고 신뢰할 수 있는 독일의 보안 프로그램 테스트 기관 ‘AV-TEST’Symantec Endpoint Protection의 성능을 보면 운영체제별로 거의 최고 수준의 점수를 받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7에서 Symantec Endpoint Protection 12.1 성능지표>

 

<윈도우 8/8.1에서 Symantec Endpoint Protection 12.1 성능지표>

 

<윈도우 10에서 Symantec Endpoint Protection 12.1 성능지표>

 

최근에 출시된 Symantec Endpoint Protection 14.0의 버전과 비교하였을 때, 한 단계 구버전에 속하지만 올해 1월에 Symantec Endpoint Protection 12.1 버전의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으며 시만텍의 독자적인 Insight 기술로 신종 바이러스의 데이터베이스가 업데이트가 되지 않거나 하는 문제점은 없으니 안심하고 쓰셔도 무방합니다.

 


-      교내 재학생 교직원이어야 합니다.

-      교내의 인터넷을 사용해야하며, 교내에서 사용하는 PC/노트북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1.       <만약 개인 핫스팟을 이용하거나, 교내 와이파이 / 랜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반드시 교내 와이파이 / 랜에 먼저 연결해야 합니다. 교내에서 이용하는 주소를 받아오지 못할 경우 Symantec Endpoint Protection 12.1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2.       교내에서 제공중인 안티 바이러스 소프트웨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정보통신처에서 제공중인 안티바이러스 홈페이지를 경유해야합니다. Symantec Endpoint Protection 12.1을 설치하기 위해 http://antivirus.inha.ac.kr 으로 이동합니다.

 

3.       운영체제(리눅스/Macintosh/윈도우) 적합한 백신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한 후 설치합니다.

 


-      교내의 와이파이 / 랜을 이용해야 설치가 정상적으로 가능합니다.

-      사전에 설치된 다른 안티 바이러스 소프트웨어를 제거한 후 설치하셔야 합니다.

-      교내 라이센스로 발급받기 위해 개인용 Symantec Endpoint Protection 12.1을 사용하고 있더라도, 반드시 삭제 후 새로 설치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