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om 仁/인하 뉴스피드

2차 지역시민을 위한 기업가정신 포럼

안녕하세요! 인하인 여러분 :-) 1학기 중간고사는 다 끝났나요? 오늘은 2차 지역시민을 위한 기업가정신 포럼소식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오는 426일 수요일 18:30~21:00 인하대학교 정석학술정보관 6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됩니다. 자세히 살펴볼까요. :-)

인하대학교 기업가센터 준비한 <2차 지역시민을 위한 기업가정신 포럼>에 초대합니다. 두 분의 연사를 모셨습니다.

 

<첫 번째>

 

먼저 세간의 관심이 폭발적인 크라운딩 펀딩의 선두권 업체인 <오픈 트레이드>의 고용기 대표가 펀딩 성공방법에 대해 발표합니다. 크라우드 펀딩은 온라인 공간에서 필요한 자금을 수많은 사람들에게 조금씩 모집하는 방식의 금융입니다. “세상을 바꾸는 작은 돈의 힘이라고 불릴 정도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실제 활용가치도 매우 높다고 생각됩니다. 이번 포럼에서 크라우드 펀딩의 실천적인 지식을 학습하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

 

다음으로 소셜벤처인 <지속가능발전소> 기업의 윤덕찬 대표가 맡아주십니다. <지속가능발전소>는 기업에 대한 비재무적 분석의 독창적인 방법을 개발하고 거기서 도출한 정보를 통해 수익을 얻는 스타트업입니다. 이 기업은 인공지능(AI) 기반 로봇 애널리스트를 개발하고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비재무적 정보 도출에 어디에도 없는 혁신적인 방법을 개척했습니다. 그들의 플래폼인 후스굿(WHO'S GOOD)'은 이미 세계적인 명성을 얻을 정도입니다. 윤 대표로부터 소셜벤처로서의 희로애락을 생생히 전달받게 될 것입니다.

 

포럼이 여러분의 실현시키는 통로로서 자리 매김하길 소망합니다. 열정과 꿈을 가진 꿈꾸는 바보들을 다시 초대합니다!

18:30~21:00까지 진행합니다. 등록 및 친교 때 도시락 식사가 제공됩니다. 포럼 소개 및 인사말 후 주제발표1, 주제발표2가 진행됩니다. 그리고 질의응답 및 토론으로 마무리됩니다.

 

18:30-19:00 (30)

: 등록 및 친교(도시락 식사 제공)

 

19:00-19:00 (10)

: 포럼 소개 및 인사말 - 손동원 센터장

 

19:10-20:30 (4040)

: 주제발표1 크라운드 펀딩 성공 방법 - 고용기(오픈트레이드 대표)

: 주제발표2 ‘후스굿’, 좋은 기업의 가치 - 윤덕찬(지속가능발전소 대표)

 

20:30-21:00 (30)

질의응답


http://muz.so/qqQ


참가신청을 하셔야해요! 위의 링크를 클릭하셔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참가 신청 대상은 인천지역 시민, 인천지역 대학생, 대학원생, 창업 및 스타트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입니다. :-)

 

 

-----------


지금까지 2차 지역시민을 위한 기업가정신 포럼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오픈트레이드 고용기 대표의 크라운드 펀딩 성공 방법과 지속가능발전소 윤덕찬 대표의 후스굿, 좋은 기업의 가치강연이 기대가 되네요. 인하대학교 정석학술정보관에서 진행이 됩니다. 가까운 곳에서 진행돼서 좋네요. 좋은 기회이니 많이 참여해보세요!

 

출처 : 인하대학교 기업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