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om 仁/대학생활 이야기

당신의 고민을 위한, 학습상담 & 취업상담

 

 인하인 여러분, 안녕하세요! 어느덧 중간고사 기간이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저는 시험기간만 되면 여러 가지 상념에 잠기게 되는데요. 그 중 주를 이루는 것은 아무래도 공부 생각, 앞으로의 진로 생각 등이지요.

  혹 저와 같은 고민을 가지고 있는 학우분들이 계시다면, 이번 글을 주목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 모두의 고민을 위한 학습상담과 취업상담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학습상담클리닉은 학습에 어려움을 가진 학생이나 조금 더 효과적인 학습을 위한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을 위해 운영합니다.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 학습유형진단검사를 통한 나의 학습행동 및 태도, 성격 검사

- 학습법유형에 맞는 학습법 추천과 학습동기 유발

- 학업 성적 향상을 위한 전문 학습 상담

 

 

상담 가능 서비스

- 학습유형진단검사

- 학습유형진단검사 결과*에 대한 전문 상담

- 인하스콜라특강, BINGO, 인하튜터링, 3step 디딤돌 Plus 프로그램 참여자 상담

- 학습법 관련 기타 상담 

 * 학습유형진단검사를 우선 실시한 후에 신청 가능합니다.

 

 

학습유형진단검사

- 성격에 따라 학습 시 개개인이 보일 수 있는 행동 양식을 종합적으로 진단함으로써, 개개인의 학습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제반 정보를 제시해주며, 학생이 공부 문제에 관해 고민하는 심리적인 변인과 성격적인 요인을 바탕으로 그 학생에게 가장 적합한 학습 방법이 무엇인지를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검사유형




 

학습상담클리닉은 1:1 또는 집단상담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사전예약제로 운영됩니다. 구체적인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전화 또는 이메일 신청

- 온라인 폼을 통한 상담 예약 신청

 

 

신청 시 유의사항

- 담당자가 예약 내용을 확인 후 개별 연락드립니다.

- 센터의 사정에 의해 신청한 상담 요일과 시간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인하대학교 어플리케이션 스마트 푸시 알림을 '허용'으로 설정해주세요.

 

문의 032-860-8922 / acc@inha.ac.kr

  


 

 

학생진로설계포털시스템에서는 진로와 관련한 다양한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문 방문상담''멘토상담'으로 나누어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개인 방문상담은 진로 전문 코치와의 상담을 통해 홀로 해결하기 어려운 진로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거나, 입사서류 작성 및 면접 코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상담 가능 내용

- 진로

- 직업정보 탐색

- 입사서류 컨설팅

- 면접 컨설팅

- 잡매칭

- 해외취업




 

개인 방문상담은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직접 방문 또는 학생진로설계포털시스템 웹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을 하시면 별도의 승인 또는 확인 절차 없이 바로 예약 처리가 됩니다.

 

- 상담 신청 페이지 바로가기

 

 

신청 시 유의사항

- 모든 상담 서비스는 무료이며, 상담 내용과 각종 검사 결과는 비밀 보장을 원칙으로 합니다.

- 원하는 멘토의 상담 일시의 '예약 버튼'을 클릭하여 예약신청을 합니다.

- 원하는 일시에 이미 예약이 되어있을 경우, 대기 신청을 하면 취소자 발생시 우선 상담 기회를 부여합니다.

- 예약 취소는 상담일 전일까지 가능하며, 무단 불참시에는 시스템 이용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방문상담이 진로 혹은 취업과 관련된 전반적인 내용을 상담했다면, 멘토상담의 경우에는 목표 직장 혹은 진로 관심사가 뚜렷하신 분께 유용할 것 같습니다.

멘토상담을 통해서는 현재 재직중인 동문선배에게 생생한 취업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멘토 정보

현재 다양한 기업과 분야에서 일하고 계신 28명의 동문멘토가 활동중이며, 그 중 19명의 경우 인터뷰를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 멘토 및 인터뷰 확인 바로가기




 

멘토상담의 경우 상담 내용이 동문멘토에게 메일로 전달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학생진로설계포털시스템의 해당 페이지에 접속 후 원하시는 멘토분께 '질문' 버튼을 눌러주세요!

 

- 상담 신청 페이지 바로가기

 

 

신청 시 유의사항

 

- 본 상담(질문) 내용은 작성자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멘토에게 보낸 질문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답변은 작성자 개인의 메일 또는 학생진로설계포털시스템의 마이페이지(I-MAP) > 상담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학교에서 제공하는 학습상담과 취업진로상담 프로그램에 대해 안내해드렸습니다. 평소에, 혹은 최근에 이와 관련한 고민이 생겼다면 한 번쯤 문을 두드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여러분을 위한 멘토님들께서 기다리고 계실지도 모르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