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om 仁/대학생활 이야기

알아두면 유용한 무료강의 사이트

안녕하세요, 인하인 여러분! 방학을 맞아 각종 공부를 하는 분도 계실 텐데요, 자격증부터 명사특강까지 여러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사이트를 안내해 드립니다.

링크 : http://media.inha.ac.kr:8081/index.html

U-cafe에서는 어학, IT, 교양, 자격증, 오디오북, 시험/고시 관련 강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별도로 회원가입 할 필요 없이 정석학술정보관 홈페이지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 할 수 있으며 수강을 원하는 강좌를 강좌담기하면 나의 강좌에서 온라인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링크 : http://www.cyber.incheon.kr/

인천시민사이버교육센터에서는 신TOEIC, HSK, 공인중개사, 방과후지도사, 코딩, 바둑, 명사특강 등 174개의 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천시민이 아니어도 회원가입만 하면 무료로 강의를 수강 할 수 있습니다. 또한 20172월부터 11월 까지 매 월 진도율이60% 이상인 교육수료자와 수료후기 작성자를 대상으로 매 월 130명을 추첨하여 1만원 모바일문화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합니다.

링크 : http://www.kocw.net/home/indexB.do

KOCWKorea Open courseWare의 약자로, 국내 대학 및 해외 교육자료 공개 운동 협의체와 연계하여 강의자료 정보를 공유하는 고등교육 교수학습자료 공동 활용 서비스입니다. 전국 174개의 대학에서 제공한 12,430개의 강의를 무료로 볼 수 있으며, 인하대학교에서도 139개의 강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링크 : http://www.comcbt.com/

각종 자격증의 필기 기출문제와 해설집을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문제를 다운로드 하여 볼 수 있고 온라인모의테스트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컴퓨터에서 바로 풀 수도 있습니다. 워드프로세서나 컴퓨터활용능력과 같이 컴퓨터로 시험을 보는 과목을 준비하는 경우 온라인모의테스트 기능을 활용하면 고사장과 비슷한 환경에서 문제풀이를 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과목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무료강의 사이트와 기출문제 사이트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개강까지 2주가 채 남지 않았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방학, 무료하시다면 굳이 자격증 공부가 아니라도 관심 있는 분야의 강의 한 번 들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