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仁/문화 이야기

크리스마스 투두 리스트 CHRISTMAS TO-DO LIST


 

인하인 여러분, 안녕하세요! 어느덧 세계인이 사랑하는 기념일, 크리스마스가 돌아왔습니다 :) 거리마다 오색의 조명이 빛나고, 어딜 가든 경쾌한 캐롤이 울려 퍼지는데요. 이번 크리스마스는 어떻게 보내고 싶으신가요? 밖으로 나가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며 그 특별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도 있고, 집이나 실내에서 따뜻하고 편안한 휴일을 즐길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오늘은 각각의 대표적인 축제영화들을 여러분께 소개하고자 합니다.

 

 

 

 

2016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http://www.seoulcf.com/


 


행사 일정 : 2016.12.12~2017.01.01

행사 장소 : 서울 청계천변 청계광장~장통교 일대


올해로 제 2회를 맞이하는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은 청계천 빛초롱 축제의 연장선으로 볼 수 있으며, 온 국민이 함께 위로하고 보듬는 따스한 순간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청계천 일대를 수놓은 화려한 일루미네이션과 을 조형물로 표현한 메인 무대,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를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환영, 탄생, 참여, 희망의 성탄절을 주제로 만들어진 팝아티스트 4인의 전시물 및 각종 체험 프로그램과 공연들을 통해 특별한 볼거리를 선사합니다.


- Daily Concert (12.13~12.30, 주말 제외)

청계광장 메인 무대에서 매일 크리스마스 축하 음악과 뮤지컬 등이 펼쳐집니다.

1부는 19:00, 2부는 20:00에 시작됩니다.


- 성탄이브의 밤(Christmas Eve Show)

2016년 크리스마스를 기념하는 특별 공연과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 Happy New Year 2017

2017년을 맞는 새해 카운트다운, 송구영신 기념 음악회 및 공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부산 크리스마스 트리 문화 축제 http://bctf.kr/




 

행사 일정 : 2016.11.26~2017.1.8

행사 장소 : 부산 광복로 일대


부산이 들려주는 여덟 번째 크리스마스 이야기

 

부산 크리스마스 트리 문화 축제는 명실공히 부산을, 그리고 겨울을 대표하는 축제지요. 화려한 일루미네이션의 거리 축제, 스토리가 있는 포토존, 축제 기간 44일 내내 펼쳐지는 문화 공연, 시민이 참여하는 수많은 체험 프로그램들을 즐길 수 있으며, 부산의 빛을 배경으로 소중한 사람들에게 축복과 사랑를 나누는 축제입니다.

예수님의 생일이라는 성탄의 본래 개념에 주목하여 거리를 꾸몄는데요. 생일 케이크를 모티브로 한 17m의 대형 메인 트리를 중심으로 오프닝 게이트는 에덴동산, A구간은 동방박사의 여정, B구간은 천국의 피로연, C구간은 임마누엘 교회를 화려한 빛과 조형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인천 크리스마스 트리 문화 축제




사진 출처 : 인천관광공사


 

행사 일정 : 2016.11.26~2017.01.30

행사 장소 : 인천 중구 신포동, 신포문화의거리 일대



올해로 5회를 맞은 인천 크리스마스 트리 문화 축제는 화려한 크리스마스 트리 조명과 다양한 공연을 통해 문화 관광 중심 도시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림을 목표로 합니다. 대형 트리와 빛 조명 장식을 통해 크리스마스의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음은 물론, 신포시장의 볼거리들 역시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 12.25 17시 크리스마스 공연 예정

- 12.30 17시 송년공연 예정



문전성시 화도진 달빛축제



    


사진 출처 : 인천관광공사

 

행사 일정 : 2016.12.1~2017.02.19

행사 장소 : 인천 동구 동인천역 북광장, 송현시장, 송현근린공원 일대


2016 ‘화도진 달빛축제가 내세운 문전성시문화와 전통이 흐르는 성공적인 축제의 시작의 줄임말으로, 이번 축제를 통해 많은 사람들을 이끌고자 하는 중의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동인천역 북광장 일원에서는 거대 성탄 트리와 LED 경관 조형물을 볼 수 있으며, 화도진 스케이트장 · 썰매장(~2017.02.05)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송현시장과 송원공원 일대는 화려한 빛 터널과 일루미네이션의 동구 빛의 거리로 조성되어 있고, 송현근린공원과 수문동은 수목경관조명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테마파크들 역시 빼놓을 수 없겠는데요. :) 올해에도 에버랜드 크리스마스 판타지, 롯데월드 크리스마스 미라클, 서울랜드 크리스마스 페스티발 산타런, 대구 이월드 별빛축제 등 아름다운 축제가 펼쳐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 크리스마스 특선 영화

밖에서 보내는 것도 좋지만, 따뜻한 이불 안에서 맛있는 것을 먹으며 보내는 크리스마스도 더없이 행복할 것 같아요! 지상파 채널에서는 많은 사랑을 받았던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성탄기획', '성탄특선'의 이름으로 등장할 계획입니다. 케이블 영화 채널들은 올해도 특선 영화들을 선보이는데요 :) 주로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 그리고 히어로 영화들이 눈에 띕니다. 주요 작품들을 살펴볼까요?
* 편성표는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각 채널 홈페이지를 참조해 주세요!


◾ 채널 OCN





◾ 채널 CGV




◾ 채널 스크린






 지금까지 크리스마스를 안과 밖에서 보내는 대표적인 두 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모처럼의 2016년 마지막 휴일이 일요일과 겹치게 되어 안타깝기도 하지만, 인하인 여러분께서는 그만큼 두 배로 즐거운 하루를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성탄 전야의 인하누리였습니다 :)



지금까지 크리스마스를 안과 밖에서 보내는 대표적인 두 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모처럼의 2016년 마지막 휴일이 일요일과 겹치게 되어 안타깝기도 하지만, 인하인 여러분께서는 그만큼 두 배로 즐거운 하루를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성탄 전야의 인하누리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