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om 仁/대학생활 이야기

가을철 자주 발생하는 안전사고, 안전신문고 앱으로 예방하세요!


 

가을이 되면 가을빛으로 물드는 산을 찾아 많은 분들이 등산을 하는 계절입니다. 하지만 가을빛에 물든 산으로 떠날 생각에, 가을철 자주 발생하는 안전사고에 대해 소홀하여 크고 작은 사고를 당하는 계절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가을철 안전한 산행을 위해서는 등산 전 기상정보 파악, 목적지에 대한 정보 수집 등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직접 안전사고에 대한 대비를 해도 등산로나 야영장, 축제장 등 사람들이 몰리는 곳에 도사리는 안전위험요소를 예측하기란 쉽지 않은데요. 

 

국민안전처에서는 잠재적 위험 요소를 최소화 하기 위하여 10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두 달간 가을철 자주 발생하는 안전사고에 대비해 집중 안전 신고 기간을 운영하기로 하였습니다. 이 기간 동안에는 집중 신고기간이며, 신고방법은 안전신문고 홈페이지나 앱을 이용해 안전을 위협하는 요인을 신고하는 방식입니다. 

 


 

▶신고대상 : 낙석, 보행 위험 생활안전 교통사고 위험 요소 전반  

▶신고방법 : 집중 신고기간 동안 안전신문고 홈페이지 앱을 통하여 안전위험요인 신고

 

 

 

 


▶안드로이드(Google play)


iOS(App store)


모바일을 이용해 신고를 할 경우 앱을 다운로드 한 뒤, 메뉴에서 안전신고로 이동 후 안전사고가 발생한 곳의 사진/동영상, 발생지역, 내용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미디어 파일은 찾아보기를 클릭해 사진 및 동영상의 첨부가 가능합니다. 만약, GPS 기능을 켰다면 위치정보 사용 동의를 하여 보다 간단하게 신고할 수 있습니다. 

 

 




 


안전신문고에 제보하고 나서 처리된 최근의 사례들을 보면 모두 정비 처리 되었습니다. 사진으로 보기만 해도 굉장히 아찔한 장면들이 있었는데요, 여러분들의 빠르고 정확한 제보로 도사리는 위협요인을 제거할 수 있게 됩니다. 

 

 

 


 

 


안전신문고에 제보할 때는 위와 같이 정말 사고가 날 것 같은 요인 들에 대한 제보 뿐만이 아니라, 낙석, 보행 및 등산로 파손, 잘못된 길 안내 표지, 관행적인 불법취사 및 소각 행위, 관광 및 다중이용시설 안전위험, 교통시설 파손, 각종 교통법규 위반 등 생활 안전을 전반으로 한 모든 대상이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사진출처: 안전신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