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仁/일상 이야기

외교부 동행 제도


 

안녕하세요! 인하인 여러분 :-) 여름 방학을 맞아 국내와 해외로 여행을 많이 떠나더라고요.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으로 안전을 꼽을 수 있겠는데요. 특히 요새는 연이는 테러 소식으로 인해 더욱 안전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혹시 외교부 동행에 대해 들어봤나요? ‘동행서비스는 외교부 재외국민 보호과에서 운영하는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의 해외여행등록제도입니다.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해외여행자가 해외안전여행홈페이지에 신상정보·국내비상연락처·현지연락처·일정 등을 등록합니다.

 

등록된 여행자에게 방문지의 안전정보를 메일로 발송하는 맞춤형 해외여행안전정보를 제공합니다. 맞춤형 정보를 알려준다니 좋네요! :-)

 

등록된 여행자가 사건·사고에 처했을 때 비상연락처·소재지 등 파악을 용이하게 하여 보다 효율적인 영사 조력 제공이 가능합니다.


<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



 

 

1. 인터넷등록과 동시에 목적지의 안전정보를 이메일을 통해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수시로 업데이트되는 목적지의 치안상황이나 자연재해 가능성 등의 안전공지 역시 이메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해외에서 대규모 재난· 재해가 발생하여 우리 여행객의 안전을 확인해야하는 경우, 미리 등록한 여행정보와 현지 연락처를 바탕으로 소재파악을 할 수 있습니다.

 

3. 해외 여행 중 불의의 사고를 당하여 가족에게 사고사실을 알려야 하는 경우, 재외공관(대사관)에서 미리 등록한 비상연락처를 바탕으로 신속하게 연락을 취할 수 있습니다.

 



 

Q1 : ‘동행에 가입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A1 : 미리 등록한 여행자의 정보등록으로 목적지의 안전정보를 이메일로 받을 수 있고, 위급상황 발생 시, 여행자의 소재파악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행자가 불의의 사고를 당한 경우, 가족에게 신속한 연락을 취할 수 있습니다.

 

Q2 : 여행정보 등록이 안 되는 경우는?

 

A2 : 여행정보 입력란에 누락된 부분은 없는지 재확인 부탁드리며, 여행 일정이 90일 이상인 경우에도 일정이 등록되지 않으니, 해외에서 90일 이상 체류할 경우, 해당 재외공관이나 외교부 홈페이지(www.mofat.go.kr)에서 재외국민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또한, 윈도우XP 사용자의 경우 "인터넷 익스플로러 8.0 " "Java "를 설치(좌측 아이콘 클릭)하셔야 이용 가능합니다.

 

---------------------------------------------------------------------------------------------------------------------------------------------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입니다. 연이은 해외 테러 뉴스들을 접하다보니 걱정이 많이 되네요! _우리 인하인 모두 다치지 않고 무사히 돌아오는 게 중요해요! 해외여행 계획이 있다면 동행 서비스 꼭 신청해보세요. :-)

 

출처 : 외교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