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仁/일상 이야기

슬라이드 더 시티 코리아

 

 

인하인 여러분, 안녕하세요 :D 지난주 저는 인천 문학경기장에 다녀왔어요. 바로 세계적인 워터슬라이드 페스티벌인 '슬라이드 더 시티' 현장을 방문하기 위해서였는데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수많은 사람들이 한 자리에 모여, 무더운 여름에 맞서며 웃음꽃을 피우는 모습에 덩달아 즐거웠답니다. 빠른 속도로 미끄러지는 짜릿한 워터슬라이드 구경은 물론이고요.

앞으로도 서울 뚝섬과 대구 등 전국에서 '도시를 가로지르는' 축제는 계속될 예정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슬라이드 더 시티에 대해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동영상으로 행사 확인하기 (클릭 - 유튜브 연결)

 

 

 

 

뜨거운 도시의 여름을 시원하게 질주하라!

 

여름시즌 대도시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슬라이드 더 시티(SLIDE THE CITY)2014년 미국 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새로운 형태의 워터파티로 미국 유타주를 시작으로 미국 내 50개 주에 엄청난 속도로 확산되고 있으며, 더 나아가 전세계 30여개 국가 200여개 도시에서 개최가 예정 및 진행될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글로벌 워터슬라이

드입니다. 세계 기네스북에도 등재된 바 있습니다.

 

슬라이드 더 시티는 약 330m 거리를 워터 슬라이드를 타고 질주함을 기본으로 하여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누구에게나 사랑받고 있습니다. 여기에 다양한 재미요소(물총, 거품, 튜브 등)와 콜라보(라이브뮤직, 먹거리 등)를 통해 즐거움을 더할 수 있으며, 다양한 연계프로그램과 문화를 만들어 낼 수 있는 행사입니다.

 

더운 아스팔트를 식히자!

 

특히 지난 인천 행사는 슬라이드 더 시티의 인천 첫 방문이라고 해요. 문학보조경기장에는 대형 워터슬라이드와 더불어 물총싸움, SK와이번즈 치어리더 공연, 옥타곤 DJ초청 EDM 파티까지 준비되어 도심을 뜨겁게 달구었답니다.

슬라이드더시티 in 인천은 원래 송월동 동화마을에서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사전신청자가 동화마을에서 수용 가능한 인원을 초과하면서 문학경기장으로 장소가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행사와 더불어 문학경기장에서 제공하는 워터파크까지 즐길 수 있어 한바탕 물놀이가 끊이지 않았습니다.

 

 

 

 

 

 

슬라이드 더 시티는 독특한 유치 방법을 가지고 있는데요. 전국을 대상으로 하는 행사이기에 한 도시에 유치되기 위해서는 해당 도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중요시됩니다. 그럼 슬라이드 더 시티가 도시를 찾기까지 어떤 과정들을 거치는지 알아볼까요?

 

 

1. 유치요청 및 참가희망

 

신청하고자 하는 도시가 이미 목록에 있다면 '참가희망'을 신청합니다. 페이스북 로그인 또는 간단한 개인정보 입력을 통해 등록이 완료됩니다.

새로운 도시를 등록하고 싶다면 '신규지역 등록요청'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신규지역은 신청자 100명의 요청이 모이면 새로이 목록에 등록됩니다.

(* 이 외에도 지자체, 관공서, 기업 차원에서 직접 신청하는 방법 역시 존재합니다.)

 

 

 

 

 

참가 희망자들은 덧글 남기기, 공유 등을 비롯한 다양한 소셜 활동을 통해 활동지수(p)를 쌓을 수 있습니다. 활발히 활동한 유저에게는 원하는 행사의 VIP 티켓을 지급한다고 하네요 :D

 

 

2. 지자체 개회협의

 

참가 희망 인원과 활동량이 높은 도시는 지자체에 공식으로 행사가 제안됩니다. 장소와 일시, 행정처리 등의 개회 협의가 이루어집니다.

 

 

3. 개최확정

 

슬라이드 더 시티의 개최 확정과 동시에 행사 준비에 돌입합니다. 사전(얼리버드) 티켓이 판매되며, 행사의 홍보가 이루어집니다. 시민들은 물놀이와 함께하는 피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으며, 지역 차원에서는 지역브랜딩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을 얻습니다.

 

 

 

 

 

 

 

 

 

 

 

 

 

 

 

 

* 현재 확정된 행사만을 공지합니다.

 

- 대구 달서구(두류공원) : 727~731

대구치맥페스티벌 현장에 함께합니다.

- 서울 광진구(뚝섬 한강공원) : 730~815

한강몽땅페스티벌 현장에 함께합니다.

 

 

 

#

시원한 물줄기를 보는 것만으로도 위로가 되는 요즈음이죠. 무더운 여름, 슬라이드 더 시티와 함께 도시를 가로질러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상으로 인하누리였습니다 :)

 

 

 

사진 출처 : 기자 직접 촬영 및 슬라이드더시티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Life 仁 > 일상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켓몬 GO의 이론과 실제 - 이론편 -  (0) 2016.08.06
외교부 동행 제도  (0) 2016.08.01
인천시 버스노선 조정 안내  (0) 2016.07.30
휴가철 주의해야 할 질병 예방법  (0) 2016.07.22
The Noun Project  (0) 2016.0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