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하대학교 소개/입학전형

논술전형 tip



인하누리를 구독해주시는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시 전형 중에서 논술전형을 대비하시는 학생 여러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소식을 준비해봤습니다. 논술전형의 경우 정형화된 수능 및 모의고사와 다르게 학교별 유형이 있어 어느 학교에서 어떤 문제가 출제되는지 경향을 분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017 논술전형을 살펴보겠습니다. 성적은 논술 70%와 학생부 전형 30%으로 합산되며, 수능 최저등급이 존재합니다. 아래 표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인하대학교 입학처에서는 인하대학교의 논술고사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논술자료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하대 논술고사의 특징은 학교 수업에 충실하면 누구나 풀 수 있는 문제 위주로 출제하고 있다는 사실에 의의를 두고 있습니다.

 

논술자료실에서는 인하대학교에서 제공하는 동영상 강의를 시청할 수 있으며, 그간 출제된 기출문제를 다운받아 풀어볼 수 있습니다. 인문계, 자연계 논술특강 및 기출문제를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인하대학교 논술자료실은 입학처 홈페이지 링크(http://admission.inha.ac.kr/UI/reference/statement_test.aspx)를 통해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시험장에서 논술 시험을 치르기 전 모의논술고사로 본인의 실력을 가늠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인하대학교 입학처에서는 2017학년도 수시모집 논술우수자전형에 대한 수험생들의 준비를 돕기 위해 온라인 모의논술을 실시하였습니다. 출제된 모의고사 문제와 해설 모범답안은 7 중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별도로 문의가 필요하시다면 입학관리팀에 연락해보시길 바랍니다.

         . 인하대학교 논술우수자전형 문의: 입학관리팀 032-860–7221,7222





끝으로 논술전형을 준비하는데 Tip을 정리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논술 가이드북 & 논술 모의고사 자료집을 활용해보세요.
인하대학교에서 원하는 논술의 목적과 특징을 분석하고 최근 기출문제들로 출제되는 문제의 경향을 알 수 있습니다.

[가이드북 모의고사 활용집 바로가기]

2.     논술 강의 동영상을 적극적으로 수강해보세요.
인하대학교에서 제공하는 논술 강의 동영상을 시청함으로써 전년도 입시결과를 분석할 수 있으며 계열별 세분화된 논술 준비전략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논술 강의 동영상 바로가기]

3.     [논술 입시결과 및 기출문제를 직접 확인해보세요.
인하대학교 입학처에서는 그간 논술전형의 입시결과 데이터를 여러분들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하대학교 논술전형 입시결과 바로가기]

또한 전년도까지의 논술전형 기출문제가 수록되어 있어 그간 출제된 기출문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논술전형 기출문제 바로가기]

논술 준비를 앞두고 계신 학생 여러분들께서는 이런 정보를 놓치지 말고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인하누리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