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eam 仁/취업 정보

삼성 디스플레이 채용 설명회




 인하인 여러분 안녕하세요. 3월 초부터 상반기 취업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315일 하이테크센터 대강당에서 진행되었던 삼성 디스플레이 채용 설명회에는 공과 학우 분들에 어느 정도 특화된 채용 설명회가 진행되었는데요. 이날 삼성디스플레이 외에도 CJ그룹, 삼성전자의 취업설명회가 열렸습니다. 바쁜 취업준비로 채용 설명회를 참여하지 못한 학우들을 위해 채용 설명회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를 인하인 여러분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지금부터 삼성 디스플레이 채용 설명회 현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채용 설명회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하기에 앞서, 채용 회사인 삼성디스플레이는 어떤 회사인지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DISPLAY BEYOND IMAGINATION’은 업역(DOMAIN)을 명시하는 동시에 미래지향성을 강조하며, 상상 속 그리고 공상영화에서만 가능하다고 생각했던 디스플레이를 만드는 회사입니.






 채용 설명회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하기에 앞서, 채용 회사인 삼성디스플레이는 어떤 회사인지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DISPLAY BEYOND IMAGINATION’은 업역(DOMAIN)을 명시하는 동시에 미래지향성을 강조하며, 상상 속 그리고 공상영화에서만 가능하다고 생각했던 디스플레이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삼성 디스플레이의 인사 부장이신 이동현 부장님께서 학우들에게 많은 입사 관련 정보를 전달해주셨습니다. 회사가 하는 사업영역 소개, 채용모집, 기업문화, 입사 후의 행보 등 자기소개서를 준비하는데 필요한 부분을 많이 언급하였습니다. 또한 자기소개서에 대한 Tip을 주셨는데요, 이동현 부장님께서 강조하셨던 부분은 삼성 디스플레이에서는 일을 시켰을 때 끝장을 볼 줄 아는 사람, 즉 인내, 끈기, 근성이 있는 인재상을 강조하며, 헝그리정신을 갖추고 한 가지 부분에 있어 열정을 지니고 있다는 것을 자기소개서에 잘 녹아들게 하라며 이번 채용설명회에 참여한 학우들을 격려하셨습니다.







채 용 설명회가 끝난 후 회사에 대한 질문을 할 수 있는 시간을 통해 추가적으로 궁금한 부분에 대한 개별 질문시간이 있었습니다. 이번 채용설명회에 참여하지 못한 학우들을 위해 몇 가지 질문사항과 그에 대한 답변을 알려드리겠습니다.

 

Q1. 많은 대학생들이 관련 회사에 대한 직무역량을 키우기 위해 자신이 목표로 하는 회사에서 진행하는 대외활동 또는 공모전 준비를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타사 디스플레이회사에서 이러한 활동을 해본 경험이 있는데, 혹시나 불리한 점으로 작용되지는 않나요?

 

Ans) 타사 디스플레이회사에서 좋은 경험을 했을 것으로 생각되고, 전혀 불리한 점으로 작용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그러한 경험이 없는 지원자 보다 경험적인 측면에서 더 좋게 작용할 수 있으니 주저하지 말고, 자기소개서에 잘 녹여내보세요.

 

Q2) 채용분야를 확인해보았을 때, 모두 이공계열 분야로만 채용하는 것 같은데 인문, 예체능 계열 분야는 전혀 채용하지 않는 것인가요?

 

Ans) 현재로서는 이공계열 지원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석/박사 채용 부문은 어느 정도 인문계열 또는 예체능 계열에서도 채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비추어보았을 때, 향후 다양한 분야의 인재들이 채용될 것입니다. 또한 저희회사가 추구하는 디스플레이 중심사회라는 것이 단순히 기술만으로는 극복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아 다양한 계열에서의 도움은 필수적이라, 채용 분야를 앞으로는 더 확대할 계획에 있습니다.




 

- 모집분야




- 지원 자격



- 전형 절차



- 전형일정


   

삼성 디스플레이는 삼성 계열사 모두 공통적인 채용과정을 통해 신입사원 선발을 합니다. 공통적으로 기본적인 절차는 같지만 계열사마다 자기소개서의 질문내용이나 전반기 하반기 모집부문 등 세부적인 부분에 있어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삼성공동채용사이트(http://career.samsung.co.kr)를 꼭 확인해야합니다.




 혹여나 일정을 확인하지 못하는 학우들을 위해 아직까지 남아있는 20161학기 CAMPUS RECRUITING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CAMPUS RECRUITING에 참여하는 추가 기업이 발생할 경우 아래의 링크에서 수시로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인하대학교 취업 진로팀 링크 및 2016년도 상반기 CAMPUS RECRUITING 안내 사항 : http://job.inha.ac.kr/notice1/notice_view.asp)




CAMPUS RECRUITING 일정은 기업체 사정으로 변경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2016 상반기 삼성 디스플레이” CAMPUS RECRUITING 대한 정보를 알려드렸는데요. 다른 교내 CAMPUS RECRUITING과 함께 자신에게 맞는 직무를 잘 선택하고, 참고하셔서, 상반기 취업시즌을 통해 원하는 결실을 얻을 수 있는 인하인 여러분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