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仁/일상 이야기

봄, 사랑, 벚꽃



 인하인 여러분, 안녕하세요! 매서운 칼바람이 사그라들고, 꽃샘추위마저 지나간 자리에 어느덧 만물이 소생하는 봄이 들어섰습니다. 거리에는 때를 찾은 봄 노래가 울려 퍼지고, 꽃이 피어나며, 겨우내 조금은 움츠러들었던 우리의 몸도 활기를 띱니다. 한 해의 처음으로 돌아오는 계절인 봄에는 다양한 풍경들을 볼 수 있는데요, 그 중 가장 아름다운 것은 단연 하얗게 피어난 벚꽃, 그리고 꽃놀이가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이야기들을 여러분께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D





 비록 그 꽃말이 중간고사라느니, 중간고사만 끝나면 다 떨어진다느니 하는 슬픈 이야기가 있지만 그래도 봄에는 벚꽃이죠! 이맘때면 사람들은 설레는 마음을 안고서 언제쯤 꽃이 피는지 검색해보곤 하는데요.

올해(2016년) 웨더아이에서 제공한 벚꽃 개화시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학교가 있는 인천 지역의 개화시기는 4월 9일으로 예상되며, 전체적으로 평년 대비 3~5일정도가 빨라졌다고 해요.






 이왕 보는 봄꽃이며 벚꽃들은 본격적으로 준비하고 봐야겠지요? 봄내음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올해의 대표적인 축제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 여의도 봄꽃축제 (서울 영등포구)

 벚꽃하면 여의도, 여의도하면 벚꽃이죠! 연인과 친구, 가족들의 봄 소풍지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도시 속에서 한강과 벚꽃, 그리고 사람들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냅니다. 여의도 봄꽃축제에서는 노래자랑, 거리 공연, 캐릭터 퍼레이드, 꽃마차 등을 비롯한 다양한 공연·전시·홍보·체험 행사들이 함께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축제기간 : 2016.04.04(월)~2016.04.10(일)

이용요금 : 무료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 진해군항제 (경남 창원시 진해구)

 군항도시에서 열리는 벚꽃 축제는 어떤 모습일까요? 충무공 이순신의 추모제에서 발전한 진해군항제는 색다른 볼거리들을 제공합니다. 특히 축제기간 중 개최되는  ‘군악예술페스티벌’은 이곳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공연이라고 해요. 축제를 맞아 평소 출입이 제한되어 있던 해군사관학교, 해군진해기지사령부가 개방되면서 박물관 및 거북선 관람, 승선과 해군복 입기 등 다양한 전시·체험 행사들이 진행됩니다.


축제기간 : 2016.04.01.(금)~2016.04.10(일)

이용요금 : 무료



사진 출처 : 고양국제꽃박람회 공식 홈페이지


- 고양국제꽃박람회 (경기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

 1997년 처음 개최된 고양국제꽃박람회는 어느덧 세계적인 화훼 박람회로 성장했습니다. 30개국 320 여 개의 화훼 관련 기관과 단체들이 참가하여 다양한 꽃들을 선보이는데요, 아름다운 호수 공원을 배경으로 꾸며진 다양한 테마 정원들은 색색으로 조형되어 있지요. 더불어 300여 회의 공연들과 꽃꽂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축제기간 : 2016.04.29.(금)~2016.05.15(일)

이용요금 : 현장권 기준 성인 10,000원 / 특별할인 8,000원


 이 외에도 전국 각지에서 화사하게 피어나는 꽃들을 따라 축제가 열리니, 가까운 지역의 혹은 가고 싶은 행사를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그러나 앞서 소개해드린 축제들의 치명적인 단점은 사람이 너무 많다는 것이죠. 벚꽃보다도 많은 사람 구경에 지쳤다면, 올 봄 꽃놀이는 캠퍼스 안에서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인하대 봄 풍경의 아름다움은 이미 유명한데요, 멀리까지 갈 필요 없이 곧 캠퍼스 안에도 봄이 가득 메울 듯 보입니다.






- 인경호

 인하대의 풍경 명소라면 빠지지 않는 곳이죠. 특히 벚꽃이 흐드러지게 핀 모습이 호수의 수면에 비치면, 주변의 자연 경관과 어우러지면서 카메라를 들지 않고는 못 배기는 장관을 만들어냅니다.





- 하이데거 숲

 학교 정문에서 이어지는 6호관과 9호관 사이에 있는 긴 길과 그를 둘러싼 숲입니다. 독일 철학자 하이데거의 이름을 딴 이 숲은 봄에는 꽃빛으로, 여름에는 푸르게, 가을에는 울긋불긋하며 겨울에는 새하얗게 물들곤 합니다. '꽃길'을 걷고 싶다면 하이데거가 제격일 것입니다.







- 정석학술정보관

 조금은 아이러니하지만, 정석과 봄꽃의 조화는 가히 아름다운데요. 오고 가는 길 혹은 창문 너머로 보이는 그 풍경은 학업으로 지친 마음을 산뜻하게 채워줍니다.


 이 외에도 해오름 동산, 5호관 중앙 등 우리 학교 주변에도 수많은 꽃들이 흐드러지게 피어나 휘날릴 예정입니다. :)






 봄 향기 나는 포스팅을 전하고 싶었는데, 여러분께 잘 전달이 되었나요? 늘 꽃은 예쁘니,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라면 어딘들 즐겁고 행복하지 않을까요. 올 봄은 봄, 사랑, 벚꽃으로 가득한 날들이 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인하누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