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om 仁/인하 뉴스피드

인하누리를 소개합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인하누리에서 인사드립니다. 인하누리는 인하대학교 홍보팀 소속으로 운영되는 인하대학교 공식 블로그입니다. ‘인하누리’는 인하대학교 온라인 홍보대사 팀의 이름이며, 인하대학교 재학생에 의해 운영이 되는 블로그입니다.


 인하누리는 인하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뿐만 아니라 외부인 모두 게시글의 열람이 가능하며 누구나 자유롭게 댓글을 작성하고 피드백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재학생과 매년 신입생 여러분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하누리는 인하대학교 홍보팀에서 공식적으로 운영하는 블로그이며, 모든 게시글은 인하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 담당합니다. 인하누리 기자단 또는 편집단에 선출될 경우 근로 장학생으로 활동하게 됩니다. 2회 인하누리 회의에 참석함으로써 체계적인 공식 블로그 관리가 이루어집니다.






 인하누리에서는 한 편의 기사를 만들기 위해 기자단과 편집단으로 나누어 효율적인 분업을 하고 각자의 역할에 맞게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먼저 기자단은 학기 중 주마다 1회의 포스팅을, 방학 중 주마다 1.5회의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대개 기자단은 홍보팀 선생님과 편집단의 회의를 거쳐 주제를 정하고 있습니다. 때로는,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께서 주제를 요청해주시면, 주제를 심사한 후에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게시글이 작성 된 이후에는 편집 인력이 글의 이미지를 수정하거나 세련되게 이미지를 만드는 작업을 합니다. 이 작업은 편집단에서 이루어지게 됩니다. 편집단 또한 기자단과 동일하게 주마다 1회의 포스팅을, 방학 중 주마다 1.5회의 포스팅을 편집하게 됩니다.







 인하누리의 홈페이지 주소는 http://blog.inha.ac.kr/ 입니다. 블로그에 직접 찾아오셔서 정기구독을 할 수 있도록 RSS 피드를 지원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인하대학교에서 공식적으로 운영하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팔로우하여 소식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인하대학교 페이스북 페이지는 홍보팀에서 현재 운영하고 있으며, 인하누리에 올라간 기사의 타임라인을 구독할 수 있습니다.







 인하누리는 현재 블로그, SNS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다양한 주제의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는 소식통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구독자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하여 누구나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하누리 블로그인하대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1:1 질문, 공개적 질문 모두 가능하니 많은 이용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인하누리가 어떤 곳인지 여러분께 소개해드렸습니다. 혹시, 인하누리에서 활동하실 생각은 없으신가요? 인하누리는 기자단과 편집단이 각각 4명씩 이루어져 있어 인원이 필요할 경우 상시 모집하고 있습니다. 인하누리에서는 블로그를 전문적으로 운영한 경험이 있거나, 포토샵을 잘 다룰 수 있는 학우 여러분을 우대합니다.


 단, 근로 장학생으로 활동을 해야하므로 재학생만 신청이 가능하며, 아쉽지만 휴학생 및 부분등록 학생은 활동이 불가하니 이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