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eam 仁/자격증&시험

물류관리사 자격증 알아보기



인하누리를 구독해주시는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하인 여러분께 자격증 관련 소식을 전달해드리려 합니다. 바로 물류관리사 자격증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하는데요. 특히 물류분야 취업에 관심이 많은 학우분들께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시험일정

2016년 물류관리사 자격증 시험일자는 7 2() 이며 결과 발표는 8 3() 입니다.

 

-      원서접수

물류관리사 자격증 원서접수는 인터넷 접수로 가능하며, Q-Net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원서접수는 2016 5 30일 부터 6 8일 까지 가능합니다.

 

-      응시자격

물류관리사 자격증 시험은 부정행위의 적발을 제외한 나머지 응시자격의 제한이나 결격사유가 없습니다.

 



-      시험과목

2016년에 실시하는 물류관리사 시험과목은 물류관리론, 화물운송론, 국제물류론, 보관하역론, 물류관련법규로 총 5과목입니다. 과목 당 문항 수는 40개 입니다.

 

-      합격기준

물류관리사 시험은 매 과목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을 요구합니다. 만약 하나의 과목이 40점 미만이라면 과락을 하게 됩니다. 요건만 충족하면 합격할 수 있는 절대평가 시스템입니다.

 

-      시험일정

물류관리사 시험은 1, 2교시로 나누어 치릅니다. 1교시에는 물류관리론화물운송론 국제물류론을, 2교시에는 보관하역론물류관련법규를 모두 응시합니다.

 

-      시험시간

물류관리사 시험은 1교시 120, 2교시 80분으로 총 200분 동안 응시합니다.

 



인터넷 강의를 통해 물류관리사 자격증 시험을 대비할 수 있습니다. EBS 류관리사 시험대비강좌를 유료 수강하거나 다른 업체에서 제공하고 있는 유료 인터넷 강의를 통해 자격증 시험을 대비할 수 있습니다.

 

물류관리사 관련 기출문제 풀이와 해설 인강을 듣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런 자격증을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는 TEX 역전문가 카페를 소개합니다. 관련 기출문제를 구하고, 해설 인터넷 강의의 청강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류관리사 뿐만 아니라 유통관리사, 국제무역사, 무역관리사 등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무역관련 정보를 정확하게 알고 싶다면 그 분야의 전문가에게 질문하는게 당연히 좋겠지요? 만약 궁금증이 생긴다면 네이버 지식iN에서도 활동하고 있는 한국무역협 식파트너에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기본적인 물류운송, 관세 등에 대한 간단한 질문부터 자격증과 관련된 Q&A 목록을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끝으로 한국무역협회에서 추천하는 한국무역협회 관련 사이트를 링크로 걸어두겠습니다. 무역관련 정보를 얻고 싶다면 이 곳을 방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 지금까지 인하누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한국무역협회 정보서비스 안내

- 글로벌비즈니스 포털 (www.kita.net) : 무역관련 모든 정보를 통합하여 제공

- 해외무역정보 (www.tradenavi.or.kr) : 주요 교역국 관세, 수입규제 등 해외무역정보

- 무역아카데미 (www.tradecampus.com) : 무역인력 양성을 위한 온/오프라인 강의

- 글로벌 e-Market Place (www.tradekorea.com) : 해외바이어 및 인콰이어리 정보






'Dream 仁 > 자격증&시험' 카테고리의 다른 글

CFA&CFP 자격증 소개  (6) 2016.04.08
공인노무사와 노무사 자격증  (0) 2016.03.18
관세사와 관세사 시험  (0) 2016.02.17
국어능력시험  (0) 2016.01.14
2016 한국사능력검정시험  (0) 2016.0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