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eam 仁/취업 정보

해외취업 - WORLD JOB



인하인 여러분 안녕하세요? 더 높은 보수와 좋은 복지혜택 그리고 자신의 비전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해외취업을 선택하고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해외취업의 경우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얻기 힘든 경우가 많고, 해외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이 까다로워 접근하기 쉽지 않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해외 취업 또는 인턴을 준비하는데 유용한 사이트 “WORLD JOB”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무엇이든지 아는 만큼 보이고, 준비하는 사람만이 기회를 잡을 수 있다는 생각을 갖고, 어떻게 해외 취업을 준비하는 것이 좋은지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WORLD JOB”을 소개하기에 앞서 한국산업인력공단 글로벌일자리지원국을 먼저 소개하겠습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글로벌일자리지원국은 글로벌 일자리지원 사업에 관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공공기관입니다. 한국 산업 인력공단은 국내인력의 해외노동시장 진출을 촉진하기 위해 1998년부터 정부차원의 공공 글로벌 일자리 지원 사업을 수행해 오고 있으며, IT, 비즈니스, 건설, 기계 등 해외 구인수요가 있는 직종의 구인구직자를 대상으로 해외취업에 관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청년층을 대상으로 해외취업 연수과정 운영, 해외취업 알선 등을 통하여 국제적 감각을 갖춘 글로벌 인재양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하였듯이, 한국산업인력공단은 뜨거운 열정과 포부로 전 세계를 향해 뻗어가는 글로벌 인재양성을 지원하는 공공기관입니다. 많은 구직자들이 해외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수집하거나, 직접 해외취업 구직시장에 진입할 때 아무래도 공공기관에서 주도하는 것이라 안전성을 바탕으로 한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WORLD JOB은 한국산업인력공단 산하 글로벌 일자리 지원국에서 직접 운영하는 사이트로 해외취업알선, 연수 등 글로벌일자리지원사업과 관련된 세부사항이 궁금하신 경우, 월드잡을 통하여 관련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외취업정보망으로 불리는 월드잡의 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www.worldjob.or.kr)

 


최근 대학생을 비롯한 많은 청년들의 해외진출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반면, 해외진출 관련 정보는 프로그램 주관 부처 및 시행기관별로 산재해 있습니다. 이에 청년들의 도전적인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국정과제인 “K-MOVE 사업의 일환으로, 흩어져있는 해외취업·창업·인턴·봉사 등의 해외진출 관련 정보를 통합하고자, 해외통합정보망인 월드잡 플러스를 구축하였습니다. , 보다 높은 해외진출 정보 및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해외진출정보 확인부터 지원, 면접, 학습까지 전 과정을 지원합니다. 따라서 쉽고 편리하게 해외취업에 한걸음 더 접근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WORLD JOB이라는 정부에서 공인된 해외취업관련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K-Pop 열풍, 국내기업의 해외진출 확대 등에 따라 대한민국의 위상이 국제사회에서 높아지고 있어 우리 청년들이 세계무대로 진출할 수 있는 유리한 여건이 조성되고 있고, 이와 더불어 청년들의 해외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한 정책들을 잘 활용하여 우리 인하인들도 글로벌한 인재가 될 수 있길 바랍니다.

 


이미지 출처: https://thenounproject.com/search/?q=global&i=236782

                 https://thenounproject.com/search/?q=work&i=28952

                 https://thenounproject.com/search/?q=work&i=206882

                 https://thenounproject.com/search/?q=+reading+glasses+&i=414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