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eam 仁/취업 정보

취업정보를 얻을 수 있는 웹페이지

 

 

 

인하누리를 구독해주시는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졸업을 앞두신 여러분께 도움이 될 소재를 준비해보았습니다. 바로 취업정보를 알려주고 있는 정보통을 총정리하여 여러분께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먼저 인하대학교에서 제공하는 소식통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바로 인하대학교 취업진로팀’ 인데요. 취업정보, 아르바이트, 멘토링 및 취업 등 다양한 주제로 세분화 되어 있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주요 채용정보에 대해서 공지사항으로 올라오는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하대학교 취업진로지원팀에서 공지하는 굵직굵직한 내용을 쉽게 받아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여러분께서 페이스북을 이용하신다면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인하대학교 취업진로지원팀 역시 페이스북 페이지 인하대학교 취업지원팀’을 운영하는데요, 때로는 업체에서 방문자 신분으로 게시물을 올려 구직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만약 우리학교에서 운영하는 취업진로지원팀의 소식을 아직 받고 있지 않다면, 지금부터 구독해보시는건 어떤가요?

 

 

 

 

 

 

학교 이외에 취업정보를 얻을 수 있는 커뮤니티 두 곳을 소개합니다. 바로 취업뽀개기’스펙업’인데요, 두 커뮤니티 모두 100만 이상의 회원 수를 기록하여 업데이트 되는 소식들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취업정보를 소재로 하는 카페다 보니 대학생 뿐만 아니라 취업준비생, 직장인들이 모여 그들의 삶을 공유하기도 하며 때로는 대학생과 취업준비생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스펙업취업뽀개기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이용해 구독할 수도 있습니다. 스펙업’ 페이지는 약 27만 명이, 업뽀개기’ 페이지는 약 10만 명이 구독하고 있습니다. 따로 커뮤니티에 가입하지 않고 타임라인에 새소식이 올라오니 구독해서 뉴스를 받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스펙업취업뽀개기는 커뮤니티 형태였다면, 지금부터는 다양한 연봉정보, 채용정보, 인재정보 등을 얻을 수 있는 웹페이지 4종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      좋은 일이 생긴다, 잡코리아’

-      알바에서 취업까지 내일이 있다, 루트’

-      사람중심 취업사이트 취업, 사람인’

-      미래를 향한 도전, 스카우트’

 

 

한 가지 소재를 가지고 다양한 웹사이트가 있어 어찌보면 혼란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사이트마다 스타일과 어떤 부분에 초점을 맞추었는지 전부 다르므로 비교 후 본인에게 맞는 채용정보 등을 채택하시면 좋겠지요? 또한, 각 페이지마다 자체 앱이 있으니 모바일에서 앱을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