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om 仁/대학생활 이야기

대학생에게 유용한 강연소개

 

 

인하누리를 구독해주시는 여러분, 안녕하세요. 벌써 방학을 맞이한 지 약 한 달이 되어가는 시점입니다. 오늘은 방학 때 인하인 여러분께 유용한 몇몇 강연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이런 강연도 있구나정도로 생각하시고, 그 중에 마음에 드는 강연이 있다면 한 번 찾아가보시는 것은 어떠신지요? 그럼 지금부터 소개를 시작하겠습니다.

 

 

 

 

TED 홈페이지 바로가기(클릭)

 

TEDTechnology, Entertainment, Design의 약자로, 기술, 엔터테인먼트, 디자인 분야의 강연입니다.

 

 

 

출처: TED 공식 홈페이지

 

TED 강연의 장점 중 하나로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강연을 들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TED 강연은 구글 플레이와 앱 스토어에 이미 앱으로 등록이 되어있으며, 유튜브에도 많은 TED 강연이 올라와 있습니다.

 

제목에서 약간의 오해가 생길 수 있는데요, TED 강연은 기술적 지식을 필요하거나 공대생만을 위한 강연이 아닙니다. TED 강연의 일부 중 몇몇 주제로 ‘6개월 만에 언어를 배우는 방법’, ‘당신이 결혼에 대해 알지 못하는 것들’, ‘살인자의 정신 탐색등 정말 다양한 강연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죠. 인하인 여러분께 꼭 추천해드립니다.

 

 

 

 

 온오프믹스 바로가기(클릭)

 

온오프믹스는 국내에서 교육/세미나, 문화, 컨퍼런스 등 다양한 일정을 여러분께 알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온오프믹스의 교육/세미나 부문에서는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 여러분께 도움이 될 수 있는 취업 정보의 제공을 포함한 크고 작은 다양한 강연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스타트업과 IT분야의 강연이 많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출처: http://onoffmix.com/event/60467

 

대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강연도 눈에 띄는데요, 해당 강연의 경우 직장선배들과 만나 일자리를 키워드로 여러 이야기를 하는 주제로 모임이 개설되어있네요! 이렇듯 여러분의 관심분야에 쉽게 찾아갈 수 있는 장점을 가진 온오프믹스입니다. TED 강연은 일방적으로 여러분이 수용해야하는 입장이라면, 온오프믹스는 여러분이 원하는 강연을 고르고 직접 대화할 수 있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내세울 수 있겠습니다.

 

 

 

 

 

인천콘텐츠코리아랩 바로가기(클릭)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클릭)

 

인천콘텐츠코리아랩강연의 핵심 키워드는 창작입니다. ‘내 꿈을 열어주는 진로 찾기를 테마로 하는 청춘불고강연은 20159월부터 20162월까지 진행되어 아직 마감되지 않은 강연입니다.

 

201510월에 인하대학교에서도 해당 강연이 열렸는데요, 이 날 전 프로게이머 이윤열 선수가 모교에 직접 와서 인하인 여러분께 ‘1인미디어 제작자 도전기를 주제로 강연을 한 바 있습니다.

 

 

프로게이머 이윤열의 1인미디어 제작자 도전기

출처 : 인천콘텐츠코리아랩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watch?v=-1TlHr6A9lY

 

 

 

이윤열 선수 뿐만 아니라, 고민정 아나운서, 종이접기 김영만 선생님, 개그우먼 박지선 등 많은 유명 인사분들께서 청춘불고 강연을 빛내주셨습니다. 추가 강연은 현재 협의 중인 단계입니다. 만약 해당 강연의 소식을 발 빠르게 접하길 원하시는 분이 계신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링크: https://inckl.or.kr/board/noticeView.do?seq=82

 

 

 

 

 

지금까지 대학생 여러분께서 알아두면 유용한 강연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요약하자면 TED 강연은 TED 에서 제공하는 여러 강연을 언제 어디서나 여러분과 함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온오프믹스에서는 국내 여러 오프라인 강연의 소식을 접하고 직접 찾아가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습니다. 인천콘텐츠코리아랩의 청춘불고강연은 창작을 키워드로 여러분의 진로에 대해 탐구하게끔 해주는 강연입니다. 지금까지 인하누리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