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eam 仁/취업 정보

2015 하반기 CJ대한통운, CJ 헬로비전 채용 설명회



안녕하세요 인하인 여러분~ 9월 초부터 하반기 취업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917일 학생회관 3층에서 진행되었던 CJ그룹 채용 설명회에서는 많은 CJ그룹 계열사 중에서 CJ대한통운과 CJ헬로비전에 특화된 채용 설명회와 멘토링이 진행되었는데요. 바쁜 취업준비로 채용 설명회를 참여하지 못한 학우들을 위해 채용 설명회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를 인하인 여러분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채용 설명회 일정은 멘토링 채용 설명회 Q&A”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채용 설명회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하기에 앞서, 채용 회사인 CJ 대한통운과 CJ 헬로비전은 어떤회사인지 알아보겠습니다.

 

CJ 대한통운 : 1930년에 창립하여 국내 최대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자랑하는 종합물류기업으로, CL(Contract Logistics), 포워딩, 택배, 해운, 항만하역, 국제특송 사업 분야에서 통합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CJ 헬로비전 : “콘텐츠 그 이상의 가치를 창조하는 세계 최고의 미디어 플랫폼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기반으로 2000년 양천방송 인수를 시작으로 전국 23개의 사업권역에서 케이블 TV, 초고속 인터넷 및 인터넷 전화 등을 통해 방송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CJ대한통운과 CJ헬로비전에 관심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각 기업의 인사담당자와의 멘토링이 진행되었습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4학년 학우들이 주가 된 멘토링 프로그램에서는 자신이 준비하는 회사의 자기소개서에 대해 조언을 구하고, 입사 후 어떤 위치에서 무슨 일을 하는지에 대한 궁금증을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멘토링에 참여 할 때는 멘토에게 물어보고 싶었던 부분을 잘 정리해서 가는 것이 채용설명회를 활용하는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CJ 대한통운 인사팀의 서태원 팀장님과 CJ 헬로비전의 인사팀의 정송희 팀장님께서 학우들에게 많은 입사 관련 정보를 전달해주셨습니다. 각 회사가 하는 사업영역 소개, 채용모집, 기업문화, 입사 후의 행보 등 자기소개서를 준비하는데 필요한 부분을 많이 언급하였습니다. 또한 자기소개서에 대한 Tip을 주셨는데요, 두 인사팀장님 모두 강조하셨던 부분은 지원하는 회사의 산업에 대한 기본지식을 갖고, 지원한 회사의 현 행보를 회사 공개정보나 미디어를 통해 충분히 이해하여 그러한 부분이 자기소개서에 잘 녹아들게 하라는 점이었습니다

 




채용 설명회가 끝난 후 각 회사별로 질문을 할 수 있는 시간을 통해 추가적으로 궁금한 부분에 대한 개별 질문시간이 있었습니다. 이번 채용설명회에 참여하지 못한 학우들을 위해 몇 가지 질문사항과 그에 대한 답변을 알려드리겠습니다.

 

Q1. CJ 종합적성검사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은가요?

Ans) CJ 종합적성검사의 경우 시중에 나와 있는 참고서를 통해 유형파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적성검사를 응시할 때 시간에 쫓길 경우 문제를 다 푸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정확도를 높이는 것이 좀 더 효율적인 시험 Tip이다.


Q2. CJ 대한통운 모집전형에서 모집직무 SCM은 무엇인가요?

Ans) 무역용어인 SCMSupply Chain Management의 약자로, CJ 대한통운의 물류 관련 직무를 통합하여 나타낸 표현입니다. CJ 대한통운 SCM 모집 부문은 물류운영, 물류영업, SCM컨설턴트를 포괄하여 편의에 따라 한 부문으로 하였습니다. 따라서 자기소개서에 모집 부문에 대해서 작성할 때는 SCM부문 안에서 자신이 관련된 세부적 직무를 언급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CJ 그룹은 위와 같이 계열사 모두 공통적인 채용과정을 통해 신입사원 선발을 합니다. 공통적으로 기본적인 절차는 같지만 계열사마다 자기소개서의 질문내용이나 전반기 하반기 모집부문 등 세부적인 부분에 있어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CJ그룹 채용 사이트(http://recruit.cj.net)를 꼭 확인해야합니다.



이상으로 <2015하반기 CJ대한통운, CJ 헬로비전 채용 설명회>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렸는데요. “아는 만큼 보인다라는 말이 있듯이 채용에 관련된 정보를사전에 철저히 준비해가면, 설명회 현장에서 더 많은 것을 세세하게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아직 다른 교내 CAMPUS RECRUITING이 진행되고 있으니 참고하셔서, 하반기 취업시즌을 통해 원하는 결실을 얻을 수 있는 인하인 여러분이 되길 바랍니다.



글 사진ㅣ 인하누리 박기덕
편집 l  인하누리 나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