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eam 仁/특강 이야기

창의세미나S 소개

 

 

 안녕하세요, 인하누리입니다. 인하인 여러분, 어느덧 이제 방학이 채 한 달도 남지 않았습니다. 방학 기간에 어떻게 하면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지 고민만 하다 시간을 보내진 않으셨나요? 만약에 대학생에게 유용한 강연이라도 있었다면 그 시간을 효율적으로 보낼 수 있었을지도 모릅니다. 오늘은 특히 방학기간 때 시간적 부담 없이 유용한 강연 ‘창의세미나S’에 대해 소개합니다.

 

 

 

 

 창의세미나S는 경기콘텐츠코리아랩이 주관하는 강연입니다. 작년에 처음으로 시작되었으며, 올해는 ‘창의세미나S 시즌2’로 강연이 진행 중입니다.

 창의세미나S에는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는 연사들이 멘토로 초청됩니다. 멘토들은 강연에 참가한 모든 사람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전달하고, 지식을 제공합니다. 창의세미나S 시즌 1에서는 서경석(방송인), 진중권(교수) 등 유명한 인사 분들께서도 오셨으니 더욱 관심이 갈 수 밖에 없을 듯합니다.

 

 

 창의세미나S는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는 분들이 연사로 초청되는 프로그램으로, 공연 X 전문가 강연 융합프로그램입니다.

 

 

창의세미나S는 현재까지도 진행 중인 강연입니다. 창의세미나S 시즌2 8월 일정에 대해 간략하게 안내합니다.

8월 6일 : 오환민 드라마 PD의 “TV드라마 기획 및 제작 이야기” (종료)
8월 13일 : 변영주 영화감독의 ‘소설과 영화사이’ - 영화의 스토리텔링 -
8월 20일 : 장경수 SBS PD의 ‘명품 다큐멘터리의 제작 시크릿’
8월 27일 : 이원중 교수의 ‘우리나라 술문화와 막걸리 기행’

창의세미나S 시즌2는 2015년 6월부터 시작되었으며, 2015년 11월까지 강연 일정이 잡혀있습니다.

 

 

 창의세미나S는 판교 부근에 위치한 창조경제혁신센터 7층에서 열립니다. 운영시간매주 목요일 저녁 7시 ~ 9시까지이며 간단한 저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생의 경우 학생증 지참 시 무료입니다! 대학생 여러분께 단비 같은 소식이지요. 또는 TNM과 같은 그룹에서 지원을 할 경우에 한해 참가비용은 무료입니다. 그 외 일반인의 경우 강연 참가비는 5,000원입니다.

 

 

 

 네, 가능합니다. 경기콘텐츠코리아 랩 (http://www.gconlab.or.kr/program-seminars/)에 가입을 하면 됩니다. 또는 강연 현장에서 담당자 분이 참가자 여러분에게 경기콘텐츠코리아 랩에 가입할 수 있는 가입신청서를 배부하는데요, 신청서만 작성해서 제출하면 그 다음부터는 본인의 스마트폰이나 메일을 통해 창의세미나S 강연 일정을 미리 받아볼 수 있습니다 :)

 

 

 창의세미나S는 공연 X 전문가 초청 강연이며, 매 강연마다 공연팀이 다릅니다. 강연이 끝난 후에는  강연에 와주신 모든 분들과 서로의 친목을 도모하는 '네트워킹 이벤트'를 합니다. 만약 명함을 가지고 있다면 네트워킹 이벤트 때 명함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

 

 

 강연 장소는 지하철 이용시 신분당선 판교역 4번출구에서 도보 15분 거리입니다. 그런데 초행길이라면 버스를 이용하시는 걸 추천 드려요! 버스 이용 시  판교역 3번 출구에서 602-1(맞춤형버스), 390 승차 후 엔씨소프트.안랩에서 하차하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모르시겠다면 스마트폰의 지도 앱을 활용하여 주소 검색을 하시길 바래요!

 

 

강연 장소의 주소 : 463-400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645번길 12 판교공공지원센터 6, 7층

 

 

 


 

 


 창의세미나S는 각 분야 전문가 여러분들이 ‘살아가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또한 경험과 지식을 여러분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0대 여러분들의 모자라고 미숙한 경험을 창의세미나S를 통해 간접적으로나마 성숙시킬 수 있지 않을까하여 이 강연을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성남 부근에 거주하는 학우 여러분들께서는 시간적 여유가 충분하다고 생각해요! 성남 이외에 멀리 거주해 강연에 참가하기 힘든 학우 분들께서도 한 번쯤 들어보면 오가는 시간이 아깝지 않다고 느끼실 거에요. 꼭 한 번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