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하대학교 소개/입학전형

2016학년도 인하대학교 수시모집 안내



고등학교 3학년 그리고 N수생 여러분, 안녕하세요. 인하대학교 온라인 홍보대사 인하누리입니다 :) 3친구들은 이제 기말고사가 슬슬 마무리가 되어가고 있죠? 현재 위치에서 끝까지 최선을 다하시길 바랍니다. ^^ 6월 모의평가를 보고난 후에 자신이 가고 싶은 대학교를 생각해 보았나요? 오늘 포스팅은 2016학년도 인하대학교 수시모집 주요사항, 전형일정 등 수시전형 전반에 걸친 안내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각 전형별로 어떤 친구들이 지원하면 좋을지, 또 지원이 있어 주의해야할 점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그럼 인하대학교 2016학년도 수시모집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출처 : http://admission.inha.ac.kr/




인하대학교 모든 수시전형의 일정입니다. 인하대학교 수시전형에는 크게 학생부위주(종합), 학생부위주(교과), 논술, 실기위주 네 가지 전형이 있습니다. 이 전형 모두 99()부터 912()까지 지원해야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그리고 서류제출자들은 미리 여름 방학에 제출할 서류들을 준비해주시면 좀 더 여유롭게 서류제출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제출할 서류제출 양식들은 인하대학교 입학처 자료실(http://admission.inha.ac.kr/UI/nonscheduled01/early1_data_list.aspx )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는 전형별 모집인원을 알아볼까요?




위의 표는 인하대학교 각 과별로 입학정원입니다. 이 인원은 대학구조개편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융합기술경영학부를 제외하고 수시와 정시모집에서 3439명을 모집하는데요. 이는 수시모집에서 2547명을 모집하는 것을 고려하면 수시전형에서 약 73%의 많은 학생들을 모집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전형별 모집 인원을 보겠습니다.



수치상으로는 논술전형에서 가장 많은 인원을 뽑습니다. 2016학년도 인하대학교 논술전형은 1, 2차로 나누어져 있지 않고 수능이 끝나고 논술고사를 치르게 됩니다. 이제 자신이 지원하는 전형과 지원하는 학과별로 모집인원을 알아보겠습니다.




자신이 가고 싶은 과를 정했다면, 각 전형별 모집인원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세 가지 수시모집 전형(학생부위주(종합), 학생부위주(교과), 논술)에 대해서 주요사항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수시모집이 2015학년도에 비해서 2016학년도는 어떤 점들이 달라졌는지 각 전형별로 살펴볼까요? 순서는 학생부위주(종합) -> 학생부위주(교과) -> 논술 순으로 보겠습니다. 각 전형별 자세한 소개는 다음 포스팅에서 준비하겠습니다. ^^

 

1. 학생부위주 (종합)



가장 눈에 띌만한 점은 모집인원이 대폭 확대되었다는 점인데요. 그만큼 고등학교생활에 충실한 학생들이 대학생활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어서가 아닐까요? 기존의 학교생활우수자, 리더쉽, 창의재능, 글로벌인재 전형이 학생부종합 전형으로 통합되었습니다. 학교생활을 열심히 한 친구들은 이 전형에 지원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학생부위주(종합)전형에는 학생부종합(807), 고른기회(110), 농어촌학생(137), 특성화고교출신자(51), 특성화고졸재직자(50), 서해5도지역출신자(3), 단원고특별전형(5)이 있습니다.

 

2. 학생부위주 (교과)



2016학년도 학생부위주(교과)전형에서 새롭게 바뀐 점은 기존 인하TAS-P형 인재전형과 교과성적 우수자전형이 통합되었습니다. 그에 따라 선발방법에도 차이가 생겼습니다.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없어진 대신에 1단계인 학생부를 선발(3배수)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2단계 면접(30%)을 진행하게 됩니다.

 

3. 논술위주



논술전형에서도 많은 변화가 있는데요. 우선 자연계열에서 논술이 수리논술로만 평가한다는 점이 이과학생들에게 지원 시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2016학년도부터 많은 대학들이 수능최저학력기준으로 탐구영역을 1과목만 반영하는데 인하대 논술전형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지금까지 2016학년도 수시 전체일정, 모집인원 그리고 각 전형별로 달라진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711() 인하대에서 대학별 입학전형 상담회가 진행되어 이 프로그램에 대해 잠깐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인하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http://admission.inha.ac.kr/)에 들어가면 팝업창으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선착순 모집을 하고 있으니 참가를 원하시는 학생, 부모님 또는 교사들은 서둘러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학생들은 인하대학교 논술특강과 자기소개서 특강을 들을 수 있고, 인하대학교뿐만 아니라 아주대, 청운대, 숭실대, 단국대, 국민대, 광운대의 입학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인하대학교 2016학년도 수시모집에 대해 전반적인 사항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인하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 : http://admission.inha.ac.kr/ , 연락처 : (032)86-7221~5, 팩스 : (032)860-7210)에 문의하면 됩니다. 또 인하대학교 입학에 관한 질문들은 인하대학교 홍보대사 인하아띠 : http://cafe.naver.com/inhaatti 를 이용해 주면 감사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수험생활을 힘차게 응원합니다:D 이상 인하 누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