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om 仁/인하 뉴스피드

2015학년도 대학영어 개편

 



 

 

 안녕하세요! 인하대 학우 여러분 :-) 2015학년도부터 대학영어 교육과정이 개편된다는 소식 들으셨나요? 대학영어는 교양 필수이므로 변경내용을 잘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변경 내용을 한 마디로 말하자면, 2학점×3과목=6학점 → 3학점×2과목=6학점입니다. 이 점을 잘 숙지해서 졸업 등에 지장이 없도록 대학영어 수강 신청을 잘 해봅시다! 그럼 지금부터 바뀐 점에 대하여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 ( ) 안은 학점 수, AER : Academic English Reading

 

 3과목에서 2과목으로 교과목 수가 줄었습니다. 원래는 Academic English 1, Academic English 2, Academic English Reading을 들어야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일반과목군(택1)과 심화과목군(택1)만 들으면 됩니다.

 일반과목군에는 의사소통 영어, 의사소통 영어 : 중급, 의사소통 영어 : 고급이 있습니다. 심화과목군에는 학문중심인 고급대학영어, 실용 중심인 실용영어 Listening/Speaking과 실용영어 Reading/Writing이 있습니다.

 일반 과목군의 수준 별 교과목 수강은 입학 시 치르는 배치고사 성적에 따라 결정됩니다. 즉, 2015학년도 신입생의 경우 배치고사 응시 후 결과에 따라 교과목이 배정됩니다. 하지만 2014학년도 이전 입학생이 수강할 경우 교과목을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과대학별로 "A"그룹, “B"그룹으로 묶이어 대학영어를 수강하게 됩니다. ”A"그룹에는 공과대학, IT 공과대학, 자연과학대학이 있습니다. “B"그룹에는 경상대학, 경영대학, 사범대학(수학교육과 포함), 사회과학대학, 문과대학, 생활과학대학(식품영양학과 포함, 의과대학(의예과․간호학과), 예술체육학부가 있습니다.

 

 

 

 

 2014학년도 이전 입학생은 대학영어 4학점 이상 취득하면 됩니다. 하지만 2014학년도 이전 입학생 2015년 2월 졸업자는 개편 전 영어교육과정을 적용하여 6학점 이상 취득해야 합니다.

 중복 이수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기존과목과 재수강 인정 과목 중복 이수 시 학점이 인정되지 않습니다. 즉, 2014학년도 이전 입학생이 일반과목군과 심화과목군의 교과목을 수강할 경우 아래에 지정된 재수강 인정 과목을 중복 이수하지 않도록 유의하세요.

 순차 수강하세요! 일반과목군 수강 후 심화과목군 수강이 가능합니다.

 

 

 

 

 

 

 대학영어 재수강을 하려고 했는데 갑자기 교육과정이 개편돼서 당황스러우셨다고요? 당황하지 말고 위의 표를 참고하세요! 재수강 인정 과목은 의사소통 영어, 의사소통 영어 : 중급, 의사소통 영어 :고급, 고급대학영어, 실용영어 L/S, 실용영어 R/W, 대학기초영어가 있습니다. 개설 시기가 각각 다르니 이 점 유의하세요.

 

 

 

 

(2014학년도 이전 입학생의 경우)

START! 나의 현재 대학영어 취득학점이~~

 

  • 4학점 이상이라면 → 야호! 이제 끝. 더 이상 대학영어를 듣지 않아도 됩니다! :-)

  • 2학점이라면 → 1과목만 더 들으면 됩니다! 2015년 수강 시 일반과목군(3학점) 또는 Academic English Reading 중 1과목 선택 이수하면 됩니다. 2016년 이후 수강 시 일반과목군(3학점) 또는 심화과목군(3학점)중 1과목을 선택 이수하면 됩니다.

  • 0학점이라면 → 대학영어를 처음 들으시나 보네요. 2과목을 들으셔야 합니다! 2015년 수강 시 일반과목군(3학점)과 Academic English Reading(2학점)을 이수해야 합니다. 2016년 이후 수강 시 일반과목군(3학점)과 심화과목군(3학점)을 이수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2015학년도 대학영어 개편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교양교육원(5남 434B / 032-860-9253~6)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이제부터 대학영어는 2과목만 들으면 되지만, 그 대신 3학점이 되었기에 성적 부담이 더 크게 다가오기도 하죠. 이번 개편에는 이렇게 장단점이 있네요! 겨울방학이라 학과별 교육과정을 보며 향후 강의 시간표를 구상하고 있으실 텐데요. 변경된 대학영어 내용도 유의하시어 똑똑하게 수강 신청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