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om 仁/시설 이용 Tip

[인하대 정석학술정보관 특집] 05. 전자책 서비스




방학을 맞이해 독서 계획을 세우신 분들, 계획을 잘 실천하고 계신가요? : ) 추운 날씨에 도서관 가기는 귀찮고, 글보다는 스마트폰이 익숙해 독서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을 위해 인하대생의 특권, 전자책 서비스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 그리고 인하대학교 아이디와 비밀번호만 가지고 오세요. 인하대학교 정석학술정보관에서 여러분의 독서를 쉽게 만들어드리니까요!




우선 인하대학교 정석학술정보관 홈페이지(http://lib.inha.ac.kr/) 로그인을 한 후, [전자정보] 메뉴의 [eBook]을 클릭합니다.




그 후에 이용할 수 있는 eBook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북형식의 <AutoEnglish>와 외국 학술도서를 열람할 수 있는 <ebrary>, <Elsevier>, <EBSCOhost>, <Columbia University Press>, <Wiley InterScience>, <Gale Virtual Reference Library>가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 eBook을 쉽게 대출해 다운받아서 읽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쉬운 독서를 위해 국내 eBook을 이용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소개해드릴게요. 정석학술정보관의 [eBook] 화면에서 [국내 eBook] 아이콘을 클릭하면 정석학술정보관의 <전자책 도서관>(http://ebook.inha.ac.kr:8090) 접속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Yes24 뷰어를 통해 쉽게 독서를 할 수 있는데요. 카테고리도 다양하고, 카테고리별 읽을 수 있는 책의 권수도 많아서 자주 이용한다면 알찬 독서를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정성이 가득>이라는 로맨스 소설을 빌렸습니다. 대출하기 위해서는 우선 그 책을 클릭한 뒤, ‘대출하기를 눌러주세요.



그 후에 [내 서재] 메뉴에서 그 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학생인 인하인은 5권을 7일 동안 빌릴 수 있으며, 1회 연장할 수 있고, 2권까지 예약할 수 있습니다. 이 점 알아두고 대출 서비스를 이용하세요! : )




책은 Yes24뷰어를 통해 읽을 수 있습니다. 캡처할 수 없어서 뷰어 화면은 보여드리지 못하지만, 실제 책처럼 읽을 수 있고 확대-축소 기능이 있어서 편합니다. 목차의 각 장의 내용을 클릭하면 바로 그 장으로 넘어가 읽을 수 있습니다. 책마다 지원기기가 표시되어 있으니 확인하고 대출하세요! PC,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으로 책을 읽을 수 있으니 본인이 편하게 독서할 수 있는 기계를 이용해 전자책 서비스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학기 중 리포트 과제 할 때 논문을 많이 찾아보고는 하죠. 대학생답게 전문 지식에 대한 학습을 할 때면 논문 읽을 일이 많습니다. 이 때 인하대학교 학생이라면 다양한 논문을 열람하고 다운받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KISS>


<교보문고 스콜라>


<DBpia>


<RISS>


KISS, 교보문고 스콜라, DBpia, RISS에서 학술지, 동영상 강의, 단행본 등을 열람하고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위 화면의 공통점을 찾으셨나요? 모두 로그인 계정이 인하대학교로 되어 있습니다. 정석학술정보관 로그인 후 각 홈페이지에 들어가게 되면 인하대학교 계정으로 정보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말 인하대생의 특권이죠? : )



지금까지 인하대학교 정석학술정보관 특집 5, 전자책 서비스 이용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정석학술정보관에 방문할 때면 다양한 책들과 뛰어난 시설에 등록금이 아깝지 않다는 생각을 종종하고는 했는데요. 전자책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면서 정석학술정보관에 가지 않더라도 인하대학교 학생이라는 이유만으로 이런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에 감탄했습니다! : ) 여러분도 이번 방학, 전자책 서비스로 더욱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